본문 바로가기
온미르비즈니스

창업아이템 추천 2024 스매싱존 Smashingzon

by Onmir Marketing 2024. 3. 31.

올해도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너무 빠르다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얼마전에 코엑스 창업박람회를 갔었는데 정말 화려하고 멋진 분위기에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창업아이템을 선별하거나 누구에게 추천할 마음으로 간 것은 아닙니다.

단지 요즘 업계의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할 따름이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창업아이템 추천으로는 이 서비스가 안성맞춤이겠다 싶어서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물론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시기에 적합한지, 비용은 어떤지, 수익성은 어떤지 꼼꼼하게 따져봐야겠죠.

 

결론적으로 투자 비용 대비 수익성이겠죠.

 

관련 내용 안내

 

 

그런데, 아이템을 선택할 때는 여러가지 상황과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조건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시장조사를 통한 수요예측

사실 이 점을 가장 먼저 떠올리고 접근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시장에서의 수요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시장에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있는지 파악하고, 그 수요가 지속 가능할 것인지 예측해야 합니다. 수요가 충분하고, 앞으로도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시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하고자 하는 지역에서 어느 정도 수요가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 배드민턴 관련 종사자나 동호인들을 만나 시장조사부터 해야겠습니다.

 

단순하게 파악하는 것을 떠나 수요를 예측할 수 있는 문서를 만들어 꼼꼼히 기록해야 합니다.  

2. 경쟁 상황 파악과 분석

선택한 업종과 업체의 서비스에 대해 경쟁 상황 유무를 면밀히 파악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는 차별화된 가치 제안이 필요합니다. 반면, 경쟁이 덜 한 시장이라면 시장 진입 장벽이 낮아 성공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역량과 관심

자신이 가진 기술, 지식, 경험, 그리고 관심사가 아이템과 잘 맞아야 합니다. 자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분야에서 창업을 하면,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사업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 선택을 해야 유리하다고 생각하며 배드민턴을 좋아하고 지역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일수록 유리하겠죠. 

4. 수익성 분석

이 점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단기적으로, 장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용 구조, 가격 책정, 수익 모델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실제로 사업이 수익성을 가질 수 있을지 판단해야 합니다. 이것 또한 문서화를 해서 일, 주, 월, 분기, 상반기, 하반기 수익성분석을 해야겠죠?

5. 규제 환경 및 법적 요건

이 점은 해당사항이 있는지 유무를 파악할 수 없으나 어느 서비스나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이 있으므로 한 번은 짚고 넘어가야 할 일입니다. 선택한 아이템이 관련 법규나 규제에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건강, 안전, 환경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는 규제가 엄격할 수 있으므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조건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면, 창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치안내